• 사이트맵
  • 회원가입
  • 로그인
비전




Happy church
(행복 가득한 교회)

세상의 유일한 소망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세상을 구원하기 위한 하나님의 계획과 방법도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입니다. 포스트모던시대에 세속화의 바람으로 교회는 큰 위기를 직면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교회는 번영신학이나 종교비지니스로 변질된 채로 유지될 수 없습니다. 이제는 진검승부를 해야 합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충분한 교회임을 세상에 도전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너는 복이 될지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를 복덩어리로 부르시고 우리를 통해 세상이 복을 받게 하겠다고 하십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교회된 우리는 생명의 복을 얻었습니다. Bless(축복)는 Bleed(피를 흘리다)라는 단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으심으로 얻게 되는 생명의 복입니다. 예수님 주변만 서성거리지 않고 십자가복음 앞으로 나아오도록 초청하는 교회! 충신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참 행복을 누리며 세상에 흘려보내는 교회입니다.



Open to the world
(세상을 향해 열린 교회)

요한계시록의 일곱 교회 가운데 주님께 칭찬만을 받았던 교회는 가장 규모가 큰 라오디게아교회도 아니었고,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에베소교회도 아니었습니다. 역사도 가장 짧고 규모도 가장 작은 바로 빌라델비아 교회였습니다. 이유는 작은 능력에 매이거나 머물지 않고 주님의 큰 마음(Big Heart)를 품었기 때문입니다. 교회는 건물을 유지하고 이 땅에서 교세를 확장시키며 세상의 복을 추구하는 것이 목표나 자랑일 수 없습니다. 세상을 향하여, 열방을 향하여 열린 마음을 가진 교회여야 합니다. 교회의 크기는 세상적인 가치와 기준으로 측정되는 것이 아니라 과연 세상을 향한 주님의 열린 마음을 품은 교회인가 하는 것으로 결정되는 것입니다. 충신교회는 교회 자체를 위해 존재하지 않고 세상과 열방을 사랑으로 섬기고 주님의 열린 마음으로 품는 교회입니다.



Preparing leaders
(사람을 세우는 교회)

예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는 단순히 성도들을 관리하거나 돌봄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성도들을 예수님의 제자로, 복음의 증인으로 견고히 세우는 교회입니다.
충신교회는 성도들을 복음과 기도로

➊ 교인 (Membership) 단계
➋ 성장 (Maturity) 단계
➌ 사역 (Ministry) 단계를 거쳐 평신도 사역자로 세워 나가며 결국은 선교적 존재로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여호와로 쉬지 못하게 하라”는 말씀에 따라 기도의 집으로의 부르심에 반응하여 쉬지 않는 기도로 하나님이 일하시게 하는 중보적 존재로 세우는 것입니다. 충신교회는 하나님나라의 부흥과 선교완성을 향하여 끊임없이 자라가고 드려지는 사람들을 세우는 교회입니다.



Evangelical purpose
(복음전파에 집중하는 교회)

복음전도의 현장, 선교의 현장을 잃어버린 교회는 마치 머리카락이 잘린 삼손의 모습과 같습니다. 힘과 능력의 근원을 상실한 교회인 것입니다. 선교적 교회의 선구자 레슬리 뉴비긴 목사는 ‘교회를 교회되게 하는 것은 선교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선교는 삼위일체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성부하나님께서 독생자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신 사건 자체가 첫 선교인 것입니다. 따라서 선교의 주체는 교회가 아니라 하나님이시며 우리는 선교를 교회의 본질적 부르심으로 받아야 합니다.

행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충신교회는 선교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선교와 전도에 집중하며 교회의 부르심과 사명에 충성하는 교회이며, 믿음과 순종을 통해 선교완성을 이루고 주님 다시 오실 그날을 예비하는 교회입니다.

충신교회
배철희 담임목사
  • 주소. (06650)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50길 53 (충신교회)
    전화. 02-587-1004 팩스. 02-584-1284

전체메뉴